SK텔레콤 오픈

대회사

28번째 행복동행 “SK텔레콤 오픈 2025”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SK텔레콤㈜ 대표이사
CEO 유영상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그린 위의 행복 동행’ <SK텔레콤 오픈 2025>가 28회를 맞이했습니다. 올해도 골프 팬 여러분이 기다려온 박진감 넘치는 명승부가 5월의 제주 핀크스 골프클럽에서 펼쳐집니다.

지난해 KPGA 투어에서 최고령 우승이라는 역사를 쓴 디펜딩 챔피언 최경주 를 비롯해, 박상현, 함정우, 장유빈 등 한국 남자 골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의 무대를 선보입니다.

<SK텔레콤 오픈>은 KPGA 골퍼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격전장인 동시에, ESG를 접목한 ‘행복 동행’ 골프대회로 인정을 받아왔습니다.

첫번째 ESG 프로그램은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SK텔레콤 채리티 오픈’입니다. 이 대회에서 거둬진 상금 전액은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골프대회인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에 쓰이고 있으며, 이 취지에 공감하는 KPGA 대표 선수들과 셀럽들의 호응과 참여가 매년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제주 지역내 자립준비청년들이 골프 대회 운영 업무에 참여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기 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5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 골퍼들이 중·고교 골프 유망주들과 함께하는 ‘재능나눔 라운드’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예전의 유망주들이 이제 프로 골퍼가 되어 다시 후배들을 가르치는 모습을 보면, 나눔의 선순환이 이어지고 있음을 실감합니다.

SK텔레콤은 미디어를 통해 경기를 즐기는 분들을 위해 골프 중계에 AI 기술을 접목했습니다. SK텔레콤의 음성합성기술로 제작한 ‘AI휴먼 최경주’가 중계 화면에 등장해 홀 소개 및 각 라운드별 리뷰를 생생하게 전해 드립니다. 골프 팬 여러분이 AI 기술을 통해 <SK텔레콤 오픈>을 더 다채롭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SK텔레콤 오픈>은 한국 남자 골프의 성장을 이끌어온 역사와 전통의 KPGA 투어 메이저 대회입니다. 올해도 KPGA 투어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함께해 주신 제주특별자치도, 한국프로골프협회, 대한골프협회, SBS GOLF, 핀크스 골프클럽, 그리고 후원사 및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골프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K텔레콤 대표이사 CEO 유영상